사진=강동대학교
사진=강동대학교

[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는 16일 공산관 소회의실에서 서울특별시 중부기술교육원(원장 김종원)과 교육·학술·문화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강동대와 중부기술교육원이 교육·학술·문화교류를 통해 상호 이익을 증진하고, 성인학습자의 평생직업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상호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평생직업교육(학위 및 비학위과정) 활성화 및 후학습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을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상호 간의 교육목표 달성을 위한 각종 정보교류와 업무협조 ▲양 기관의 교직원 및 학생의 상호 교류 ▲성인학습자 평생직업교육(학위 및 비학위과정)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공유 ▲입학자원 및 우수학생 확보를 위한 상호 협조 ▲기타 인적·물적 자원의 유기적인 교류 및 협력에 관한 사항 등이 담겨있다.

중부기술교육원은 지난 1957년 설립 이래 글로벌 기술인재를 육성하고 취·창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직업교육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류정윤 총장은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교류하는 만큼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이라 본다”며 “인재 양성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214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