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재생에너지 발전단지, 스마트그린 산단 조성 협력키로

업무협약 체결식 모습.(좌3번째부터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 이준신 신재생에너지학회 회장/사진 새만금청)
업무협약 체결식 모습.(좌3번째부터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 이준신 신재생에너지학회 회장/사진 새만금청)

[전북=내외뉴스통신] 고영재 기자

새만금개발청(청장 양충모)이 17일 새만금 재생에너지 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스마트그린 산단 조성을 통한 RE100 실현을 위해 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학회장 이준신)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본격화되고 있는 3GW 대규모 재생에너지 발전단지 구축과 스마트그린 산단 조성사업에 관련 전문가들을 적극적으로 참여시키고자 추진됐다.

앞으로 양 기관은 관련 연구와 교육ㆍ훈련, 인적교류 등 다각적인 협력사항을 발굴해 추진할 계획이다.

새만금개발청은 지난해 12월 “스마트그린 산단 비전 선포식”을 신호탄으로 산단 5ㆍ6 공구에 스마트그린 산단 조성을 추진 중이며, 향후 친환경 스마트 수변도시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는 사업과 관련한 세미나, 학술대회 등을 통해 실효성 있는 자문과 정책연구를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새만금개발청 직원들의 교육과 함께 신재생에너지 전문인력을 지원하는 등 전방위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준신 한국신재생에너지 학회장은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에 상응하는 신재생에너지 선도사업들이 속도감 있게 추진되고 있는 새만금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은 “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와 협력해 RE100을 구현할 스마트그린 산단을 성공적으로 조성하고, 그린수소 등 첨단 에너지산업 육성에도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 RE100(알이백): 기업이 필요한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조달하는 방식으로, 애플․구글 등 글로벌 기업들이 선도적으로 참여 중이다.

multi7979@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263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