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내외뉴스통신] 이수섭 기자

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수련관(센터장 김진석)은 ‘서산 DO 잇슈 LAB’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충청남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충남콘텐츠코리아랩 중간거점육성 지원사업’에 선정돼 1,800만원을 확보하고 비대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충남콘텐츠코리아랩 중간거점육성 지원사업은 도내 균등한 콘텐츠 창작교육 및 전문인력 양성을 통한 창작활동 확산과 지역균형발전 강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서산 DO 잇슈 LAB’란 서산 지역에도 콘텐츠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이번 사업 선정으로 청소년수련관은 크리에이터 과정, 실감콘텐츠 제작과정, 캐릭터 이모티콘 제작과정, 토퍼 제작과정 등 다양한 콘텐츠 창작프로그램을 통해 서산시 청소년의 역량강화를 위한 콘텐츠를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할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서산시 11세~19세 청소년으로 프로그램 전액 무료이며, 참가 신청은 2021. 7. 3.(토)부터 선착순 인터넷 접수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수련관(041-660-0211)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진석 센터장은 “이번 ‘서산 DO 잇슈 LAB’을 통해 청소년수련관은 서산시의 콘텐츠 창작 특화시설로 지역을 알리기 위한 중간거점으로써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니즈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계속 힘쓰겠다”고 밝혔다.

lsoso@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287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