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하고 편리한 금융서비스 제공
디지털 융복합을 통한 금융상품 개발 및 공동마케팅 전개 등 협력 강화

(사진제공=우리은행)
(사진제공=우리은행)

 

[내외뉴스통신] 권대환 기자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SK엠앤서비스(대표이사 박정민)와 소상공인에게 다양하고 편리한비대면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비대면으로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은 SK엠앤서비스의 소상공인 온라인 플랫폼‘Bizit’에‘기업 모바일 금융몰’을 입점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우리WON뱅킹을 통해 △정책자금 등 소상공인 대출 신청, △예적금 상품 가입, △해외송금, △기업 컨설팅 등을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우리은행은‘기업 모바일 금융몰’을 통해 소상공인 매장홍보 및 매장운영 솔루션 ․ 마케팅 ․ 교육 ․ 복지서비스 등을제공하는 SK엠앤서비스의‘사장님 안심경영 구독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우리은행의 금융 노하우와 SK엠앤서비스의 소상공인 데이터를 결합한 디지털 금융상품 개발 및 공동마케팅전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기로 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이번 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다양한 금융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할 수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양사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신규사업 범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지난 2월 네이버파이낸셜과‘소상공인 포용적 금융지원’업무협약을 맺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 소상공인을 위한 전용 대출상품 출시를 준비해오고 있는 등 다양한 기업과 협업을 통해 소상공인 지원은 물론, 기업금융의디지털 혁신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kdh12757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293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