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실천 일환 ... ISO 37001 도입
친환경(Environment)
사회적책임(Social)
지배구조의 투명성(Governance)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경북농협(본부장 김춘안)은 최근 경영화두가 되고 있는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부패방지시스템 표준(ISO 37001) 도입을 준비하고 있다.  

ESG는 친환경(Environment), 사회적책임(Social), 지배구조의 투명성(Governance)을 뜻하며,  ISO 37001은 조직내에서 반부패경영시스템 수립, 실행, 유지 및 개선을 달성하기 위한 요구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이를 위해 경북농협은 18일 지역본부 대강당에서 농·축협 30여곳이 참석한 가운데  ISO 37001 도입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됐다.

▲18일 경북농협이 지역본부 대강당에서 농·축협 30여곳이 참석한 가운데 ISO 37001 도입을 위한 설명회를 하고 있다.(사진=경북농협)

이날 외부 컨설팅·인증기관이 직접 농·축협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컨설팅 단계와 인증 단계에 대해 설명해 부패방지 시스템을 조기에 도입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경북농협은 ESG 경영 실천을 위해 ▲탄소중립 임직원 실천 캠페인 ▲범농협 합동 릴레이 헌혈 캠페인을 펼쳐오고 있으며, 이번 부패방지 시스템 설명회를 통해 지배구조의 투명성까지 높여 나갈 예정이다.

김춘안 본부장은 “해외 선진국은 부패방지시스템 인증을 상거래시 필수 사항으로 요구하고 있다”며 “지역의 많은 농·축협에서도 조속히 부패방지시스템을 구축해 농협의 청렴한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나아가 경영 개선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330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