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bnDB)
(사진=nbnDB)

[내외뉴스통신] 이단비 기자

야권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 관련 의혹을 정리한 것이라는 이른바 '윤석열 X파일' 논란이 정치권을 뜨겁게 달구자 일제히 윤 전 총장 엄호에 나섰다.

윤 전 총장은 무대응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21일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X파일 내용을 알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그것이 형사적으로 문제가 될만한 내용이라면 수사기관에 관련 자료를 넘겨 공정한 수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해달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저는 기본적으로 문재인 정부 하에서 윤 전 총장에 대한 사퇴압박 등이 거셌던 만큼 문제가 될 만한 내용이 있다면 이미 문제로 삼았을 것”이라면서 “따라서 지금 언급되는 내용은 사실이 아니거나 사실상 문제되지 않은 내용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추미애 전 법무장관도 재임 시기에 윤 전 총장을 향해 감찰권을 남용해 찍어내기를 시도했으나 결국 실패하고 국민의 많은 지탄을 받았다”며 “이런 상황에서 닭 쫓던 강아지를 자임해야 할 추 장관이 꿩잡는 매를 자임하는 것을 보면 매우 의아하다. 진짜 민주당은 뭘 준비하고 계신 건가”라고 되물었다.

이 대표는 최고위 뒤 기자들과 만나 "X파일을 열람하지도 않았고 열람할 계획도 없다"고 일축했다. 그러면서 "윤 전 총장을 염두에 두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당 밖에 있는 대선 주자가 하루 빨리 (국민의힘) 입당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이번 'X파일 논란'은 지난 19일 불거졌다. 

김무성 전 국민의힘 의원 보좌관 출신의 정치평론가 장성철 공간과논쟁정책센터 소장이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윤 전 총장과 관련 의혹이 담긴 파일을 입수했다고 밝히면서다. 

장 소장은 "이런 의혹을 받는 분이 국민의 선택을 받는 일은 무척 힘들겠다"고 했다.

한편, 유력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영입하려는 국민의힘에서 즉각적인 반응이 나오고 있다. 정치공작이라며 윤 전 총장을 보호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우세하지만, 일각에선 윤 전 총장에 대한 여러 의혹을 검증해야 한다는 의견도 나온다.

 

ldb9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370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