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올림픽 홈페이지 지도에 독도 표기 규탄 성명
출생률 제고를 위한 아동수당 제도 개선 등 12건 건의안 채택

충북도의회 주관으로 청남대에서 열린 2021년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5차 임시회 (사진=충북도의회)
▲충북도의회 주관으로 청남대에서 열린 2021년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5차 임시회 (사진=충북도의회)

[충북=내외뉴스통신] 이건수 기자

충북도의회 주관으로 2021년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5차 임시회가 21일 17개 시‧도의회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청남대에서 열렸다.

이번 임시회에는 이시종 충북도지사와 김병우 충북교육감, 한범덕 청주시장이 참석해 축사를 했다.

임시회에서 박문희 의장을 비롯한 전국시·도의회의장단은 “도쿄올림픽 공식홈페이지지도에 독도 표기는 정치적 의도가 있다”며 강력하게 규탄하고 나섰다.

박 의장은 “도쿄올림픽 공식홈페이지에 독도를 일본영토로 표기한 것은 올림픽 정신에 정면으로 반한 행동"이라며 “독도 표시를 즉각 삭제하고 인류의 화합과 평화를 도모하는 올림픽을 맞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아동수당제도 개선과 관련해서는 “7세 미만의 全아동에게 아동수당을 지급하고 있으나, 출생률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어 심각한 상황”이라며 “출생률 제고를 위해 아동수당의 지급범위 확대, 출산장려제 도입 등 다양한 정책모형 개발이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이날 협의회는 ▲국가보훈대상자 의료지원 확대 촉구 건의안 ▲소상공인·자영업자 손실보상 입법 촉구 건의안 등 총 12건의 정부건의안을 채택했다.

geonbajanggo@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382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