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경찰서 가좌지구대 순경 이예은
인천서부경찰서 가좌지구대 순경 이예은

[내외뉴스통신] 김해성 기자

간혹 뉴스에서 차량을 타고 가다 강물이나 바다에 빠져 목숨을 잃었다는 안타까운 소식들을 접하곤 한다. 사고는 운전 미숙, 자동차 결함으로 인하여 예기치 않게 발생할 수 있다. 차량이 물에 빠졌을 때 대처방법을 다음과 같이 알아보자.

① 안전벨트를 풀자. 차량이 물에 빠진 직후 당황스러울 수 있으나 안전벨트를 재빠르게 풀고 탈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②창문을 열자. 차량이 물에 빠졌을 때 물의 압력 때문에 차 문을 열기 어려울 것이다. 물에 빠진 직후라면 창문을 열어서라도 탈출을 해야 한다.

③차 문과 창문이 열리지 않는다면 머리 받침대를 사용하자. 머리 받침대를 의자와 분리시키면 머리 받침대에 단단한 쇠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머리 받침대를 양 손으로 잡고 침착하게 창문 가장자리를 가격하면 창문이 부서져 탈출할 수 있을 것이다.

④위의 방법을 사용했음에도 탈출이 어렵다면 차 문을 열 수 있을 때까지 기다리자. 차량이 물에 완전히 잠기면 차 문을 열 수 있다. 

사전에 차량 침수 시 대처방법을 알고 있다면 예기치 못한 사고 발생 시에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이다. 차량 탈출 시에는 무엇보다도 침착한 마음가짐이 필요함을 잊지 말도록 하자.

/인천서부경찰서 가좌지구대 순경 이예은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520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