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생협력의 노사관계 만들어 가는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 위한 협정 서면 체결

[경기=내외뉴스통신] 신선호 기자

이천시청 원경(사진=이천시청 제공)
이천시청 원경(사진=이천시청 제공)

이천시노사민정협의회는 노사발전재단에서 주관하는 ‘2021년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1,350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

지난 7월 8일 이천시노사민정협의회 및 노사발전재단은 불합리한 노사관행 개선, 일터혁신 등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사가 함께 상생협력의 노사관계를 만들어 가는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을 위한 협정을 서면으로 체결했다.

이천시노사민정협의회는 기업 및 조직의 다양한 측면에서 노사관계 갈등 개선을 위한 노사갈등조정전문가 교육을 통해 지역의 노사·조직 갈등 문제에 앞장서며 또한, 물류환경안전 TF팀을 구성해 다양한 업계의 입장을 통한 이해관계 속에서 공동선언을 통한 합의를 도출하고 이천시만의 규정·제도개선 등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제안할 예정이다.

이천시노사민정협의회 사무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실정에 맞는 시급한 문제에 노사민정이 책임을 느끼며 함께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성과를 통해 후속 연속사업으로 지속적으로 실천하고자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천시노사민정협의회는 지역의 노동복지와 고용창출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노사갈등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거버넌스 기구이다.

sunho811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372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