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삼산경찰서 교통안전계 경사 최미선
인천삼산경찰서 교통안전계 경사 최미선

[내외뉴스통신] 김해성 기자

코로나19의 세계적 확산에 따라 올 해 역시 해외여행이 무산되면서 국내로 여름휴가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번 여름 휴가철은 여행객들이 대중교통보다는 자가용을 많이 이용하면서 도로가 혼잡해 질 것으로 예상해 운전자들에게 많은 주의가 요구된다.

특히, 무더위가 시작되는 여름휴가는 장거리 운전을 하는 운전자들에게 불쾌지수와 피로감을 유발하고, 교통법규 준수에 대한 인식이 관대해져 교통사고 위험이 큰 시기다.

여름 휴가철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운행을 위해서는 다음의 교통안전 수칙을 숙지하고 잘 지켜야 한다.

휴가지 이동으로 장시간 운전을 하게 되면 피로해지기 쉽고 집중력 저하·졸음 등으로 교통사고의 위험성이 높아지므로 운전 중 졸리거나 피곤할 때는 휴게소나 졸음쉼터에서 충분히 휴식을 취한 후에 운전해야 한다.

차에서 내려 가벼운 체조나 스트레칭을 하여 몸의 피로감을 풀어주는 것도 좋다. 주행 중 자주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키고 껌을 씹거나 졸음방지패치를 붙이고 운전하는 것도 좋다.

또한, 음주 후 운전대 멀리하기,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 하지 말기, 전 좌석 안전띠 매기 등 교통법규 준수와 나보다 남을 먼저 배려하는 운전 자세를 운전자들이 가지고 있다면 여름 휴가철 교통사고는 충분히 예방 할 수 있다.

교통사고는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다. 운전자들은 경각심을 가지고, 한순간의 방심으로 가족들과 보내는 즐거운 여름휴가가 비극으로 바뀌지 않도록 여행을 떠나기 전 교통사고 예방수칙을 꼭 숙지하기 바란다.

/인천삼산경찰서 교통안전계 경사 최미선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471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