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기자 = 인천 강화군은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15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으로 '강화섬쌀'이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2015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선정'은 국내 소비자 조사기관인 한국리서치가 전국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 조사와 본 조사를 통해 1차 대표브랜드를 선정하고 국내 최고의 브랜드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강화섬쌀'이 대상으로 최종 선정됐다.

강화군은 그동안 친환경·저농약 생산을 지원하고 건조·저장·가공시설 현대화 사업을 통해 고품질 쌀 생산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맛좋고 안전한 쌀 생산을 위한 철저한 품질분석과 관리를 통해 고품질 강화섬쌀 생산체계를 구축했다. 특히, 쌀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신세계백화점 인천점 프리미엄 식품관에 고정 입점하는 등 강화섬쌀을 황금매대에 올리는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

이상복 강화군수는 "해풍과 비옥한 땅이 주는 천혜의 자연조건과 농업인의 정성이 더해 생산된 강화섬쌀의 밥맛은 소비자가 더 잘 알고 있는 것 같다. 강화섬쌀이 2년 연속 소비자에게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것은 가뭄 속에서도 정성과 땀방울을 아끼지 않으신 우리군민 모두의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맛좋고 안전하고 건강한 고품질 쌀이 생산되도록 강화섬쌀의 명품화에 노력해 소비자의 신뢰에 보답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히면서 금번 연속 2회 수상에 만족치 않고 내년에도 소비자들에게 최고 강화쌀로 인정받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kimhm7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56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