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BEXCO 의회·행정 박람회 참석, 타 지자체 우수한 청년 정책 벤치마킹

청주시 청년정책네트워크 위원들은 24∼25일, 부산 BEXCO 의회·행정 박람회에 참석해 타 지자체의 우수한 청년 정책을 연구했다. (사진=청주시)
▲청주시 청년정책네트워크 위원들은 24∼25일, 부산 BEXCO 의회·행정 박람회에 참석해 타 지자체의 우수한 청년 정책에 대한 벤치마킹 활동을 펼쳤다. (사진=청주시)

[청주=내외뉴스통신] 최중호 기자

청주시 청년정책네트워크는 24∼25일, 부산 BEXCO 의회·행정 박람회에 참석해 타지역의 우수한 청년 정책 선례를 연구하고 벤치마킹 활동을 펼쳤다.

수도권으로의 인구 유출을 막기 위한 경남 ‘부울경(부산, 울산, 경남) 메가시티’ 공유대학 정책,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진주의 ‘24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운영 등 다양한 정책들을 연구하며 청주시에 필요한 청년 정책 발굴에 힘썼다.

또한 부산청년센터와 청년플렉스를 방문해 청년들을 위한 공간을 살펴봤다.

이와함께 부산 청년정책네트워크와 교류 간담회를 진행해 부산만의 청년 정책, 인프라에 대해 알아보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우리 위원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타 지자체의 다양한 청년 정책과 부산의 청년을 위한 인프라에 대해 보고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청주시 청년들을 위한 정책 발굴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cjh376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616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