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활용 노동력 절감, 진천사랑상품권 유통지역 확대 등 알림

진천,음성 혁신도시 진천사랑상품권 유통지역 확대 카드 뉴스(사진=진천군)
▲진천,음성 혁신도시 진천사랑상품권 유통지역 확대 카드 뉴스(사진=진천군)

[진천=내외뉴스통신] 최중호 기자

진천군은 올해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5건을 선정해 카드뉴스로 제작해 홍보한다고 29일 밝혔다.

29일 군에 따르면 자체 제작한 카드뉴스는 일반 군민과 소속 공무원에게 적극행정을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사례중심으로 만들어졌으며, 추진배경·내용·성과 등이 담겼다.

첫 번째 뉴스는 ‘드론 활용 노동력 절감 벼 재배단지 육성’이다.

농업용 드론을 적용해 벼 직파재배단지를 육성하는 등 지역 농촌 노동력 부족현상을 획기적으로 해소하는데 큰 기여를 했다.

두 번째 뉴스는 ‘진천·음성 혁신도시 내 진천사랑상품권 유통지역 확대’이다.

충북혁신도시는 진천, 음성군이 양분하고 있어 생활권은 같지만 지역에 따라 상품권 사용에 제한이 있었다.

이에 군은 지역화폐 유통지역 확대를 위한 조례개정과 양 지자체 협약을 이끌어 내 주민들의 지역화폐 이용의 편의를 증대시켰다.

세 번째 뉴스는 ‘건축물의 허용용도 확대해석으로 주민 생활복리 증진’이다.

어린이집 예정 용지가 어린이집 설치가 불가능한 주거용지임에도 불구하고 사전컨설팅 제도를 활용해 ‘건축법상’의 공동주택에 ‘주택법상’ 복리시설(어린이집)을 적용할 수 있다는 답변을 이끌어내는 등 어린이집이 부족한 문백면에 어린이집 설치‧허가를 이뤄낸 케이스다.

네 번째 뉴스는 ‘충북 최초! 아빠가 장애인이어도 장애인 출산장려금 지원’이다.

당초 엄마가 장애인인 경우에만 장애인 출산지원금을 지원하는 제도를 개선해 충북에서 최초로 아빠가 장애인인 경우에도 장애인 출산장려금을 지원하게 된 사례다.

다섯 번째 뉴스는 ‘충북 최초 하수도 ISO 인증으로 주민 안심서비스 실현’이다.

주민이 안심하는 하수도 서비스 구현을 위해 선제적으로 충북 최초 ISO 45001인증을 추진해 무재해 안전 서비스를 구현한 사례다.

군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파급효과가 뛰어난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해 지역민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cjh376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809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