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경영 적극 실천
소상공인에게 가뭄 속 단비가 될 듯

▲29일 NH농협은행 경북본부가 코로나19로 인해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을 위해 경북신용보증재단에 신용보증서 발급재원으로 출연금 33억6300만원을 전달하고 있다.(사진=NH농협은행 경북본부)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NH농협은행 경북본부(본부장 금동명)는 29일 코로나19로 인해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을 위해 경북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세환)에 신용보증서 발급재원으로 출연금 33억63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출연은 임의출연금 23억6300만원과 함께 10억원을 특별 출연해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에 약 500억원 규모의 보증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금융지원의 폭을 넓히는데 그 의미가 크다.

NH농협은행 경북본부는 지난 2007년부터 지금까지 총 182억8200만원의 출연금을 경북신용보증재단에 전달했으며, 동반성장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경영을 실천해 오고 있다.

ESG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윤리경영(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환경보호에 앞장서며,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경영 활동을 말한다.

금동명 본부장은 “농협은행 경북본부는 지역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금융지원 파트너로서,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경영을 실천해 경북 서민경제 발전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811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