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내외뉴스통신] 최경윤 기자 = 돌고래호 전복 사고 실종자로 추정되는 시신이 발견됐으나 훼손이 심해 신원 파악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

17일 제주해양경비안전본부에 따르면 16일 오후 6시 5분께 제주시 추자면 하추자도 남동쪽 7㎞ 해상에서 해경 경비함정이 남성 시신 1구를 발견했다.

해경은 수습한 시신을 함정을 이용해 제주대학교병원으로 옮겼다. 하지만 시신 훼손이 심해 신원을 확인하는 데 시간이 걸리고 있다.

지문을 채취하기 어려울 정도로 부패가 심각하게 진행됨에 따라 해경은 현재 DNA 검사를 통해 신원을 파악하고 있다.

해경은 정확한 신원을 확인하는 데 2∼3일이 걸릴 것으로 보고 있다.

이 시신이 돌고래호 전복사고의 실종자로 밝혀지면 이번 사고의 사망자는 14명으로 늘어난다.

해경은 16일 하루에만 2구의 시신을 발견함에 따라 16일 밤부터 17일 새벽까지 추자도와 제주 해상 등에서 실종자 야간수색을 벌였다.

해경 함정 26척, 해군 함정 7척, 관공선 8척, 민간 어선 11척, 항공기 4대 등을 동원하고 함정 조명을 사용해 대대적인 수색을 벌였으나 13번째 사망자 이 모(44)씨의 시신과 신원을 알 수 없는 남성 시신 1구를 수습한 이후로 추가 발견 소식은 들리지 않고 있다.

ck2518@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316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