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까지 예선전 참가자 접수…축산유통종합정보센터 통해 학습 가능



[서울=내외뉴스통신] 이한수 기자 = 국내 최고 초등학생 축산물 상식왕을 뽑는 대회가 개최된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오는 30일까지 온라인으로 제6회 우리 축산물 퀴즈왕 선발대회 예선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고, 축산물품질평가원이 주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예선전은 한우114 홈페이지(www.hanwoo114.c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우리 축산물에 대한 각종 상식과 정보를 담은 문제를 풀게 되며, 퀴즈내용은 한우114 홈페이지와 축산유통종합정보센터(eKAPEPIA)를 통해 학습 가능하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온라인 예선전을 통과한 초등학생 중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본선 참가자 10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본선 대회 현장에서 현장접수를 받아 OX 퀴즈 이벤트를 통해 20명을 추가 선발할 예정으로, 최종 본선에 총 120명의 초등학생이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본선 대회는 내달 11일 경기도 과천시민회관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본선 결과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에게는 대상 1명,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최우수상 2명, 축산물품질평가원장상과 전국한우협회장상 등 총 6명에게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부상으로는 노트북, 태블릿 PC, 디지털카메라 등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현장에서 레크리에이션과 경품이벤트를 진행해 푸짐한 경품을 전달하고, 한우요리 무료 시식이벤트도 실시할 계획이다.

축산물품질평가원 관계자는 "미래 소비자인 어린이들의 국내산 축산물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우리 축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에 우리 초등학생과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onepoint@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382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