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내외뉴스통신] 정종우 기자 = 40대 여성 성폭행 의혹을 받고 있는 무소속 심학봉(54·경북 구미갑) 의원이 1일 검찰에서 16시간 동안 강도 높은 조사를 받았다.

대구지검 형사1부(부장검사 서영민)는 이날 오전 심 의원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했다.

이날 오전 9시35분께 변호사와 함께 대구지검에 출석한 심 의원은 2일 오전 1시25분까지 조사를 받고 귀가했다.

조사를 마친 심 의원은 혐의를 인정했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국민께 죄송합니다"라고 짤막하게 답한 뒤 대구지검 청사를 떠났다.

검찰은 심 의원이 피해 여성과 '부적절한 성관계'를 하는 과정에 강압적인 수단을 썼는지를 집중적으로 물었다.

또 당초 성폭행을 당했다고 경찰에 신고한 이 여성이 "강제성이 없었다"며 진술을 번복하는 과정에 회유나 협박, 금전 제공을 통한 사건 무마시도 등이 있었는지도 추궁했다.

심 의원은 "강압성은 없었다"면서 성폭행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 관계자는 "의문점이 남지 않도록 수사한다는 방침에 따라 그동안 의혹이 제기된 부분에 대해 철저하게 확인하면서 조사 시간이 길어졌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조사 내용에 대한 종합적인 검토를 진행할 것"이라면서 "사건 당사자들 사이에 진술이 엇갈리는 부분에 대해서는 필요하다면 추가 조사를 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검찰은 지난달 피해 여성도 두 차례 불러 성폭행이 있었는지를 조사했다.

검찰은 13일로 예정된 심 의원 제명안 국회 본회의 상정 전에 수사 결과를 내놓을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검찰이 내주께 심 의원 기소 여부를 결정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paran@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421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