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수찬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이종걸 원내대표는 12일 교육부의 한국사교과서 국정화 방침에 따라 긴급의원총회를 소집을 예고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도중 의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냈다.

그는 문자를 통해 "오늘 오전 중 교육부 차관이 국사교과서 국정화 행정예고에 서명할 예정"이라며 "이와 관련해 오전 중 긴급의총 소집이 있을 수 있으니 의원님들께서는 국회 주변에 대기해 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에서 정부 여당이 추진 중인 한국사교과서 국정화와 관련, "국정교과서가 아닌 '박정교과서'라고 일침을 가했다.

그는 "국정화는 역사학자들도 반대하고 있고 교육부도 소극적이다. 새누리당 일부에서도 우려를 나타내고 있다. 교과서 개정작업 형식은 국정화지만 전혀 국정에 어울리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박근혜 대통령의 눈과 귀를 어지럽히는 문고리 국사학자의 부추김을 받아 박근혜 대통령이 추진한 박정 교과서"라고 재차 꼬집었다.

이 원내대표는 "(한국사교과서 국정화는) 자원외교사업의 박근혜 판이라 할 수 있다. 이명박 대통령이 환경오염을 시켰다면 박근혜는 정신을 오염시키고 있다"고 공세 수위를 높였다.

이 원내대표는 또 "정부여당은 근현대사 상당부분에 있어 사상공세를 펼치고 있다"며 "국가가 집필기준을 고시하고 국가 검인정을 통과한 현행 교과서를 친북좌경으로 간주한 후 새 교과서 작업을 벌이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장기집권 위한 이념적 작업으로 전락하는 것을 막아야 한다"며 "엉터리 반쪽 교과서를 양성하는 것도 막아야 한다"며 한국사 교과서의 국정화를 저지하겠다는 뜻을 재차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는 "새누리당에 (한국사교과서의) 검인정 문제점과 개선방안 전반에 관한 국정조사를 거듭 촉구한다"며 "이것은 오늘 (교육부) 고시 이후에도 유효하다"고 말했다.

capksc3@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482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