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 대상 '희망씨앗 나눔연결 운동' 적극 추진



[인천=내외뉴스통신] 김해성 기자 = 인천 삼산경찰서는 지난 22일 오전 경찰서 소회의실에서 (사)희망을 나누는 사람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지역에서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 대상으로 2명에게는 노트북 1대씩(80만 원 상당), 3명에게는 장학금 1년간 매월 10만 원씩 연 120만 원, 그리고 9명에게는 1년 84만 원 상당 학습수강권 등 모두 14명에게 전달했다.
뜻하지 않게 선물을 받은 학생들은 기뻐했고, 더욱 더 열심히 공부할 것을 약속했다.
삼산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저소득, 소외계층의 아동 청소년들에게 나눔을 통해 아름다운 지역사회의 일원이 되고, 한마음으로 어울릴 수 있도록 하여 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꿈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부모 가정, 소년소녀가장, 다문화가정, 북한이탈가정 등 가정환경이 어려워 학습, 교우관계가 어려운 아동청소년들에게 '희망씨앗' 장학금 지원, 장학도서와 교육동영상 지원, 상설공연 및 체험프로그램을 운영 지원하여 아동‧청소년들이 마음껏 꿈꾸며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인적, 물적 인프라(Infra)를 상호 지원 하고자 추진됐다.

김정안 (사)희망을 나누는 사람들 회장은 "계속해서 지원을 아끼지 않고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고, 또한 협약식에 참석한 삼산경찰서 청소년육성회 김호기 회장은 "이번 행사가 아름답고 뜻깊은 자리이며 청소년육성회에서도 어려운 환경에 있는 아동 청소년들을 적극 발굴하여 도움을 줄 것"을 약속했다.
배영철 경찰서장은 "아동‧청소년을 지원하는 '희망씨앗 나눔연결운동'에 대해 공동체적 책임의식을 가지고 계속해서 어려움에 처한 아동‧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4587517@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583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