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현우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26일 "시정연설에서 박 대통령이 역사전쟁 선전포고가 아니라 국정화 포기를 선언하길 국민이 바란다"고 말했다.

문 대표는 이날 오전 백범김구기념관에서 당 최고위원회의를 갖고 "경제 살리기와 민생에 대한 진정성을 보여줘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대통령이 말하는 올바른 역사교육을 믿을 수 없는 이유는 대통령의 역사 인식이 국민상식과 너무나 동떨어져 있기 때문"이라며 "또 정치권력이 역사교과서에 개입돼서도 안 되고 대통령의 역사관 때문에 역사교육이 왔다 갔다 해도 안 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문 대표는 "106년 전 오늘은 안중근 의사가 한반도 침략의 원흉인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했다"며 "작년 1월 일본 아베 총리가 안 의사를 테러리스트라고 했다. 이는 잘못된 역사 반성 모르는 자들의 망언이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아베와 똑같은 역사의식이 지금 대한민국에 있다"고 한탄했다.

그러면서 "2008년 이른바 뉴라이트 교과서 포럼이 만든 대안교과서는 일제식민지를 통해 대한민국이 근대화됐다는 '식민지 근대화론'을 주장했고 김구 선생을 테러활동을 한 자로 격하하고 위안부를 일본의 꾐에 빠진 무지한 여성으로 모욕했다"며 "5·16 쿠데타는 근대화 혁명의 출발점으로 미화됐다"고 지적했다.

그는 "박 대통령은 이제 결단을 해야 한다"면서 "지금처럼 민생을 내팽개치고 2년짜리 교과서를 위해 국민을 상대로 전쟁을 벌이는 것인지 아니면 국정화를 포기하고 국민이 원하는 경제와 민생에 전념할 것인지 결단을 해야 한다. 대통령의 왜곡된 역사인식으로 국민을 불행하게 만들지 않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 "정부의 실패 원인을 야당 탓으로 돌리는 일은 그만하라"면서 "대통령이 요구한 경제살리기 법안 30개 중 23개가 우리당 협조 속에서 이미 처리됐다. 금융위 설치법은 정부여당 이견 때문에 처리 못한 것이고 서비스산업발전법은 정부여당이 합의를 안 지켜서 그런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런데도 경제가 어려워지고 있다"면서 "(경제가)법안 100개로 살아날 수 있는 게 아니다. 야당 탓 남 탓 할 때 아니다. 지난 3년 경제정책에 대해 근본적으로 돌아보고 정부여당 무능과 실패 반성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문 대표는 "재벌대기업 중심, 부동산 중심의 낡은 틀로는 아무리 야당이 협조해도 경제가 안 살아난다"면서 "실패한 경제정책을 되돌아봐야 한다. 청년실업, 전월세 대책 등의 대안을 가져오길 바란다. 진정성 없는 자기만족적 연설로 끝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plock@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598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