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이한수 기자 = 2일 오후 3시 20분 방송되는 내외경제TV '주식타파'에서는 워렌버핏이 투자한 기업인 '와이지원'과 3분기 실적 개선 예상 기업을 집중 분석했다.

이날 방송을 진행하는 조홍권 IA홀딩스 이사는 먼저 기대되는 관점에 따른 시장 전략을 설명했다. 단기적 관점으로는 보수적 접근 및 트레이딩 전략 대응이 필요하며, 중기적 관점으로는 실적대비 저평가 종목 위주의 선별적 저가매수 대응이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이어 금형 및 기계 공구 생산 판매 업체 '와이지원'을 집중 분석하며 소개했다.

'와이지원'은 절단, 절삭 공구 제조 및 수출업체로 세계 절삭공구 '엔드밀(Endmill)' 분야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히든챔피언 기업이다. 지난 1981년 설립되어서, 1997년 코스닥시장에 등록된 기업이다.

32년간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미국과 독일, 일본 등 선진국 제품의 품질과 비교하여 동등한 수준에 있으면서 이에 반하여 선진국 업체 대비 20~30%의 가격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로 내수 비중이 30%, 수출 비중이 약 70% 매출구성을 가지고 있다.

2015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투자 회수기 진입에 따른 이익 모멘텀 발생이 전망된다.

조 이사는 공장설비에 대규모 투자를 한 와이지-원은 자체 가공 원자재 생산량이 높아져 수익성이 개선될 전망이며. 지난해 진출한 미국시장에도 성공적으로 안착할 것으로 예상 되므로, 지속적인 실적 향상이 기대된다고 언급했다.

수급적 측면에서도 프랭클린템플턴투신운용은 와이지원 주식 120만 125주를 보유해, 지분율이 5.00%에 이른다. 프랭클린템플턴투신운용이 와이지원 지분을 5% 이상 보유한 것은 처음이다. 프랭클린템플턴투신운용은 국내 최초의 외국계 자산운용회사로, 와이지원 외에 세운메디칼, 코프라, 아스트 등을 보유하고 있다.

이어 조 이사는 3분기 실적 개선 예상 기업을 분석하며, 매출액과 영업이익의 증권사 예상치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한 기업을 찾아봤다. 더 자세한 내용은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내외경제TV '주식타파'는 매주 월~금 오후 3시 20분부터 30분간 현대HCN ch413, 에브리온TV ch35에서 방송된다.

조홍권 이사는 우리증권·한국거래소를 거쳐 케데시 투자자문 이사로 근무했으며, 최근 네비스탁 리서치센터장을 역임했고, 현재 IA 홀딩스 이사를 역임하고 있다.

onepoint@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662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