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구체적인 정책과 대안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

민주당 이언주 의원(보건복지위원회, 경기 광명을)은 11월 29일(금) 오전 11시,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회장 이재성) 주관의 2013 국정감사 친환경 베스트의원 시상식에서 ‘국정감사 친환경 베스트의원’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이 의원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보건복지위원회 베스트 의원으로 선정되었다.


사단법인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는 국정감사 기간 중 국회의원들의 의정활동 모니터링을 통해 친환경적인 의정활동, 국감 준비정도, 정책대안의 심층도, 지속가능성, 국가균형발전성, 개선 실현성과 기여도 등을 종합 평가해 베스트의원을 선정한다.


이언주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를 통해 어린이집 감독의 사각지대 문제를 집중 조명했고, 밀양 등 송전탑 공사와 관련해 국민 건강 위해여부 확인을 위한 역학조사 실시, 인접국가 방사능 누출사고 등에 대한 위기관리 매뉴얼 부실 문제, 급식 납품업체가 수입한 일본수산물에서 방사능 검출, 위해식품 회수율 저조, 4대강 녹조 오염 어패류 관리 등에 대한 심도 깊은 지적과 대안제시로, 국민의 생활과 직결되는 민생중심의 국정감사를 실현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의원은 “국민생활환경은 범국가적인 문제이며, 소홀히 할 수 없다. 국가는 국민께 안전한 먹거리와 환경을 제공할 책임이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구체적인 정책과 대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내외뉴스통신=조진태 기자)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83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