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이한수 기자 = 올해 3개의 트로피를 품에 안으며 최고의 해를 보내고 있는 배우 이유영이 과거 이력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이유영은 26일 밤 8시45분부터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열린 '제36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에서 영화 '간신'으로 신인여우상을 수상했다.

이유영은 "지난주에 '봄'으로 상을 받고 이번주에 '간신'으로 받을 것이라고는 생각을 못했다"며 "상 못 받을 줄 알았다. 그래서 수상 소감을 준비하지 못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영화의 주인공은 따로 있다고 생각한다. 많은 여자 배우 분들이 추운 날씨에 시스루 한복을 입고 연기를 했다. 민망할 수 있는 장면에서 연기한 그 여자 배우들과 이 영광을 나누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이유영은 과거 자신의 이력을 고백했다. "7년 전에는 미용실에서 헤어 스태프를 했다"며 "생업을 포기하면서까지 연기자가 되고 싶었는데 좋은 시작을 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이유영은 영화 '봄'으로 제24회 부일영화상과 제52회 대종상영화제에서 각각 신인여자연기상과 신인여우상을 수상해, 청룡영화상까지 총3개의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onepoint@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872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