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 나아가야 한다는데 공감대 형성

[내외뉴스통신] 신선호 기자

광주·이천·여주·원주 GTX유치공동추진위원회, 송석준 국회의원과 간담회 진행(사진=이천시청 제공)
광주·이천·여주·원주 GTX유치공동추진위원회, 송석준 국회의원과 간담회 진행(사진=이천시청 제공)

광주·이천·여주·원주 GTX유치공동추진위원회(공동위원장 이천 홍성경, 이하 추진위)는 14일 이천지역 사회단체, 시 관계자와 함께 GTX-A노선의 수서역 접속부 설치의 당위성과 시급성을 건의하기 위해 국토교통위원회 송석준 국회의원(이천)과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서는 이천시민의 행복한 미래와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여야가 따로 없고 지역의 정치인들은 동원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강구해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 나아가야 한다는데 공감대를 형성했다.

아울러, 추진위는 GTX 유치를 위해 현재 진행 중인 광주·이천·여주·원주 범시민 서명운동과 청와대 국민청원 협조를 요청했으며, 국토위 위원으로서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추진위는 향후 세미나를 개최하고, 국토교통부와 정치권에 지속적으로 GTX-A 접속부 설치의 당위성을 피력할 계획이다.

한편, 범시민 서명운동은 8월 6일부터 8월 31까지 전개할 예정이며, 시청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서명부를 통한 오프라인 서명과 이천시 홈페이지, 시 공식 블로그, SNS에 게시된 QR코드 및 080출입관리콜을 통한 온라인 서명과 청와대 국민청원으로 진행된다.

sunho811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0394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