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박선화 기자 = 엔피네트워크(대표 박정석)가 스마트폰을 통해 휴대폰 공시지원금 확인 및 가격비교를 통해 구매까지 가능한 어플 '폰바꾸네'(www.pth.co.kr) 시즌2를 새롭게 출시했다.
티엔피네트워크는 휴대폰 가격비교 어플 '폰바꾸네' 시즌2를 출시하며, 고객에게 합리적으로 스마트폰 구매를 도와주고 휴대폰 매장은 매출을 확대할 수 있는 상생 서비스를 구현해 냈다고 밝혔다.
현재 국내 휴대폰 소비심리는 '단통법' 실시 이후 상향 평준화된 단말기 가격으로 인해 냉각상태이며, 특히 고객은 바뀌어진 법에 따라 새롭게 적용된 다양한 구매조건을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함으로써 구매 시 혼선을 빚고 있다.
'폰바꾸네' 시즌2는 기존 검색부분을 강화하고 주변 매장의 위치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지도 서비스와 심플한 화면구조로 일반 소비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다.
티엔피네트워크는 관련업계에서 그간 문제가 되었던 휴대폰 구매가격에 대한 내용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서비스 어플로 평가하고 있다며 전국민에게 합리적인 스마트폰 구매를 도와줄 수 있는 효과적인 어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폰바꾸네' 시즌2는 위치기반 서비스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전국 어디에서나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고객위치 주변 판매점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가 있다. 여기에 △오늘의 '공짜폰' 정보 △단말기 공시지원금 지급 순위 확인 △다양한 기준의 검색기능 △고객위치기반 실시간 푸시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의 입맛에 맞는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어 서비스의 활용범위와 가치를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가격비교 서비스를 고객 선호도가 높은 단말기 맞춤 검색, 해당 기종에 많이 사용하는 요금제 추천 등으로 세분화하여 다양하게 검색을 추가함으로써 정확한 정보를 통해 고객이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부분이 획기적이다.
'단통법' 제약에 포함되지 않는 출시된 지 15개월 이상 된 단말기는 일명 '공짜폰'으로 판매될 수 있어, 이러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해주는 '보조금스토리'의 '공짜폰', '효도폰' 카테고리도 눈 여겨 보아야 할 부분이다.
티엔피네트워크 박정석 대표는 "그 동안 온라인 스마트폰 가격비교 서비스는 할부기준이 아닌 초기 납입금이 '0원~1000원'으로 처리된 상품을 대상으로 분류되었기 때문에 정확한 가격비교 서비스로 활용하기엔 부족한 점이 많았다"며 "10년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집대성한 '폰바꾸네' 시즌2는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고 전국민에게 합리적인 스마트폰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전국 휴대폰 매장과 함께 시너지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폰바꾸네'는 홈페이지(www.pth.co.kr)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sunhwa15@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085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