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업인 말살하는 산림청의 목재수확 제도 개선안 즉각 철회... ”
“210만 임업인 수탈에 앞장서는 환경부 해체... ”

[경북=내외뉴스통신] 정대휘 임업전문기자

▲13일 오후 3시, (사)한국임업인총연합회가 대전청사 산림청 앞에서 210만 임업인 생존권 쟁취를 위한 규탄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정대휘 기자
▲13일 오후 3시, (사)한국임업인총연합회가 대전청사 산림청 앞에서 210만 임업인 생존권 쟁취를 위한 규탄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정대휘 기자

(사)한국임업인총연합회(이하 한임연, 회장 최무열)는 13일 오후, 대전청사 환경청 앞에 이어 세종시 환경부 앞에서 임업인 생존권 쟁취를 위한 규탄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규탄대회는 210만 임업인들의 생존권과 직결되는 산림청 산림의 규제 철폐와 생계 대책 마련, 환경부의 국립공원, 생태자연도등급지, 환경영향평가 등의 부당함을 규탄했다.

한임연에 따르면 적자에 허덕이는 임업계에 최근 산림청이 제출한 산림분야 탄소중립 계획안을 환경단체들이 문제를 제기해 엉뚱하게 벌채 논란으로 이어졌으며, 임업인이 국민들로부터 환경파괴범으로 치부되고 있다.

또한 최근 산림청이 목재수확제도 개선안을 발표해 임업인들의 생존을 위협하고, 윤준병 의원이 환경영향평가법에 볼채와 수종개량을 포함시켜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이에 임업인들이 산림청에 산림의 규제 철폐와 생계 대책 마련, 환경부의 국립공원, 생태자연도등급지, 환경영향평가등의 부당함을 바로잡기 위한 규탄대회를 시작으로 장외 투쟁에 돌입했다.

이와 관련 한임연은 산림청 앞에서 산림청은 임업인 말살하는 목재수확제도 개선안 즉각 철회와 일방적으로 지정된 공익용산지 전면 재평가를 요구하며, 210만 임업인에게 산림을 빼앗은 만큼 반드시 보상하라고 요구했다.

또 기준벌기령 폐지와 벌채허가제 폐지, 조림의무제 폐지, 산림경영인가제 폐지하고 임업권을 보장해야 한다.

또한 국산목재 대책을 세워 목재 자급률 대책 수립과 임업인이 흡수한 탄소의 가치를 정당하게 지급해야 할 것을 요구.규탄했다.

▲13일 오후 5시, (사)한국임업인총연합회가 세종시 환경부 앞에서 210만 임업인 생존권 쟁취를 위한 규탄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정대휘 기자
▲13일 오후 5시, (사)한국임업인총연합회가 세종 환경부 앞에서 210만 임업인 생존권 쟁취를 위한 규탄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정대휘 기자

이어 환경부 앞에서 임업인을 환경파괴자로 매도한 환경부는 사죄하고, 일방적으로 지정된 국립공원, 생태자연도등급지 전면 재평가를 요구하며, 임업인에게 산림을 빼앗은 만큼 보상을 요구했다.

또한 환경영향평가 음모를 즉각 중지하고, 임업인이 흡수한 탄소의 가치를 정당하게 지급해야한다 등의 규탄서를 발표했다.

한국임업인총연합회는 (사)한국산림경영인협회, (사)한국임업후계자협회, (사)한국양묘협회, (사)한국조경수협회, (사)한국산림복합경영인협회, (사)한국분재조합, (사)한국합판보드협회, (사)한국밤재배자협회, (사)한국원목생산자협회, 한국산양삼협회, 한국임산버섯생산자단체연합회, (사)한국목재칩연합회, (사)한국토석협회, (사)남북산림협력포럼 등 전국단위 임업단체 14개 기관 연합회다.

최무열 (사)한국임업인총연합회장은 “임업인들을 국민에게 환경파괴범으로 몰고 있으며, 산림청을 굴복시켜 임업인을 말살하는 목재수확 제도 개선안을 수용할 수 없다”며 “이에 우리 210만 임업인은 분개하며, 모든 수단과 방법을 총동원해 이에 맞설 것”이라고 말했다.

jleesabu@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1428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