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신동복 기자 = 4일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은 서울 양재동 사옥 시무식에서 현대·기아차가 올해 글로벌 시장에서 813만대를 생산·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몽구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올해 자동차 산업은 기존 메이커 간의 경쟁 심화와 함께 자동차의 전자화에 따른 산업 구조적 변화의 시기를 맞고 있다"며 "올해 경영방침은 '산업 혁신 선도, 미래 경쟁력 확보'"라며 목표를 제시했다.

정 회장은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어려운 시장 여건에도 불구하고 전년에 이어 800만대 이상의 판매를 달성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세계 경제는 중국의 경기 둔화와 저유가, 미국 금리 인상에 따른 신흥 시장의 불안 등으로 저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연구개발(R&D) 투자를 대폭 확대하여 자동차 산업의 기술 혁신을 주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제네시스'브랜드를 세계 시장에 조기 안착시키고 브랜드 차별화를 위한 전사적 노력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차로 육성할 계획"이라며 "올해 글로벌 시장에서 813만대를 생산·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정 회장은 "철강 사업에서는 첨단 소재 개발을 확대해 완성차의 품질 경쟁력을 더욱 높이고, 건설 사업 또한, 고부가가치 분야를 발굴하는데 더욱 노력해 주기 바란다"며 "협력사 동반성장을 강화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과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앞장서자"고 끝맺었다.

shdb@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146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