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일 (사진 제공 = TOON STUDIO)
▲조광일 (사진 제공 = TOON STUDIO)

 

[서울=내외뉴스통신] 홍성훈 기자

래퍼 조광일이 OST로 독보적인 랩을 선사한다.

조광일이 참여한 네이버웹툰 '참교육'의 OST '퍼펙트 (feat. 브라운 티거)'가 1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퍼펙트'는 '참교육'의 주인공 나화진의 테마곡이다. 웹툰 속의 굵고 시원한 액션을 입체감 넘치는 밴드 사운드와 랩으로 풀어내 귀를 사로잡는다. 

조광일이 직접 쓴 가사는 주인공의 대사처럼 스토리를 정확하게 관통해 몰입감을 높인다. 조광일은 특유의 타격감 넘치는 래핑을 선보이며 또 한번 힙합씬에 강렬한 존재감을 각인시킬 전망이다. 

조광일은 이번 OST와 관련해 "시원시원한 스타일의 액션물을 좋아한다. 주변에서 재밌다고 추천을 해줘서 웹툰을 그날 밤새 다 봤다"라며 "가사 쓸 때 웹툰을 한 번 더 봤다. 명대사들도 다시 읽어본 것 같다. 최대한 웹툰을 봤을 때의 감정을 그대로 담아내려고 노력했다"라고 밝혔다.

제작사 와이랩의 '블루스트링' 세계관의 라인업 작품으로 매주 월요일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고 있다. 무너진 교권을 지키기 위한 교권보호국 소속 나화진의 '참교육'을 담은 스토리와 작화가 모두 호평을 받으면서 월요웹툰 인기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조광일과 네이버웹툰 '참교육'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된 OST '퍼펙트 (feat. 브라운 티거)'는 19일 오후 6시 발매된다.

 

vampiro12x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1635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