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전찬우 기자 = 현대증권은 SK하이닉스의 4분기 실적에 대해 시장 전망치를 소폭 하회한 것으로 추산했다.

박영주 연구원은 "동사는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으로 전분기 대비 각각 8.7%, 27.7% 감소한 4.5조 원과1.0조 원을 시현한 것으로 추산, 영업이익에 대한 시장 전망치가 1.1조원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시장 전망치를 소폭 하회하는 실적으로 평가된다. 전분기 대비 실적 악화의 주원인은 동 기간 중 발생한 PC DRAM과 Mobile DRAM의 판가 하락(전체 DRAM 가격, 전분기 대비 분기 평균 11.5% 하락한 것으로 추정)과 이러한 판가 하락을 보전하지 못한 부진한 DRAM의 출하량 증가율(전분기 대비 +2.1%)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 "NAND 부문의 경우에도 출하량 증가(+7.8%)가 판가 하락(-10.2%)을 보전하지 못한 것으로 추산된다. 4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전망치를 하회한 원인은 평균 판가 하락율이 당사의 기존 추정치를 소폭 상회했던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이다. 참고로 당사의 기존 DRAM 판가 하락율 추정치는 -7.9%"라고 밝혔다.

이어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으로 Buy를 유지한다. 그 근거는 중국의 반도체 산업 진입 Risk가 현재주가 valuation에 충분히 반영돼 현재 동사의 주가 3만600원은 2016년 예상 EPS 4,337원 대비 7.1배 수준, 예상 BPS 34,185원 대비 0.9배 수준에 불과한 것에 있다"고 말했다.

박 연구원은 "하지만, 중국의 반도체 산업 진입, 특히 DRAM 산업으로의 진입은 여러 가지 정황을 고려할 때 단기간 내에는 현실 가능성이 낮아 현재의 저평가 국면이 일정 부분 해소될 전망이다. 두 번째, 분기 실적 기준으로 상반기 중에 실적 저점이 형성될 전망이고 시간의 경과는 이러한 가능성을 현실로 증명해 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jfancw@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178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