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경험과 역량을 구체적으로 분류하고 점검해 자소서 등에 적용해

경험(역량) 경진대회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부경대학교]
경험(역량) 경진대회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부경대학교]

[부산=내외뉴스통신] 손충남 기자

부경대학교가 취업준비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돕기 위해 나섰다.

부경대학교는 5일 오후 공학1관 3층 다목적홀에서 ‘경험(역량) 포트폴리오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부경대 대학일자리센터가 마련한 이 프로그램은 부경대생과 지역청년 등 취업준비생들이 자신의 경험과 역량을 구체적으로 분류 및 점검하고 자기소개서 등에 적용하는 기회를 제공해 성공적인 취업을 돕기 위한 것이다.

1차 포트폴리오 심사를 통과한 10명이 참가한 가운데 2차 발표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가렸다.

이번 경진대회 대상은 문소인 씨(부경대 건축학과 5학년)가 차지했다. 상금은 50만원이다. 문 씨는 건축학과에서 공부하며 자신의 설계 작품 제작 과정을 비롯해 영어공부, 대외프로그램, 인턴과정 등에서 얻은 경험과 어려움을 극복한 과정 등을 체계적으로 소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어 최우수상은 여인환, 문석민 씨 등 2명이 수상해 각 40만원 상금을 받았고, 우수상은 이혜주, 윤제현, 이지혜 등 3명, 장려상은 백승은, 임명수, 정은영, 박혜지 등 4명이 수상했다.

cnson78@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2112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