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상식은 11월 중... 농업인으로 자긍심 고취,소통의 장 마련

▲재22회 이천시농업인대상 대상자 선정  (사진=이천시 제공)
▲재22회 이천시농업인대상 대상자 선정 (사진=이천시 제공)

[이천=내외뉴스통신] 원충만 기자

이천시는 지난 10월 5일 이천시농업인대상 선정을 위한 제3차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개최하였다.

올해로 22회를 맞는 이천시농업인대상은 쌀, 원예·특작, 축산, 여성농업인, 과수 등 5개 분야로 이뤄져 있고 심의회를 거쳐 5명을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농업인대상수상자는 쌀 분야 김흥원씨(부발읍), 원예·특작분야 전태휘씨(대월면), 과수분야 이문식씨(율면), 축산분야 경병희씨(모가면), 여성농업인분야 윤남순씨(마장면)로 모두 5명이다.

이천시는 그동안 각 읍·면·동에서 추천한 후보자를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현지조사를 진행하였고. 현지조사 후 ‘이천시농업산학협동심의회’의 심의를 통해 각 분야에서 새로운 농업기술의 적용으로 농가소득증대와 농업발전에 크게 기여해온 농업인들을 수상자로 최종 결정했다.

◆쌀 분야/김흥원(부발읍)

평가결과를 살펴보면 쌀 분야 김흥원씨는 친환경농업에 관심을 갖고 EM작목반을 구성 미생물을 이용한 이천쌀 재배를 통하여 맛과 품질을 향상시켰으며, 하이닉스 반도체 냉각수를 이용한 전국 첫 노지모내기를 하는 등 선도적 농업기술 도입에 앞장서 왔다

◆원예·특작분야/전태휘(대월면)

원예·특작분야 전태휘씨는 현재 시설채소에서 GAP인증, G마크, 친환경인증을 통하여 최고의 품질관리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체험농장과 가공 상품을 결합한 융복합산업을 통하여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는 청년농업인이다.

◆과수분야/이문식(율면)

과수분야 이문식씨는 경기도 포도 품평회에서 대상을 수상하여 이천시 과수분야의 품질 제고에 이바지 했으며, 이천시농업기술센터의 BM활성수를 이용하여 친환경적으로 재배관리 기술을 통해 이천시 포도 재배기술보급에 크게 기여하였다.

◆축산분야/경병희(모가면)

축산분야 경병희씨는 한국종축개량협회와 NCS학습모듈 집필 등 축산분야에서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는 농업인이다. 가축인공수정사 취득을 통하여 우수품질 우유생산 및 국내젖소개량에 이바지 하고 있는 축산분야 전문가이며 이천시에서 ICT기술을 접목한 최첨단 스마트팜 사육관리기술 발전을 이끌어가는 선도 농업인이다.

◆여성농업분야/윤남순(마장면)

여성농업인분야 윤남순씨는 전통음식연구회장, 발효연구회총무, 마장생활개선회 부회장으로서 이천시 여성농업인의 역량강화에 힘쓰고 있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농업생명대학, 농업전문CEO과정 등 각종 농업전문교육 이수를 통해 농업전문성을 갖추었다. 이러한 전문성을 갖추고 이천시 농특산물 도농교류홍보와 판매에 적극 참여하여 이천시 여성농업인의 위상을 제고하는데 기여한 것이 크게 인정되었다.

제22회 이천시농업인대상 시상식은 11월중에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농업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지만, 이천시농업인대상이 농업인으로서의 자긍심과 위로가 될 수 있도록 이천농업발전에 더욱 힘쓰겠다” 고 밝혔다.

 

fdn8005@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21309

키워드

#이천시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