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이한수 기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대국민 소통기회를 넓히고 국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제2기 대학생기자단을 모집한다.

코바코는 창사이래 최초로 모집한 2015년 1기 대학생기자단이 활발하게 활동해 대국민 소통기회를 넓혔다고 평가하고, 올해는 상․하반기 2회에 걸쳐 대학생기자단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제2기 KOBACO 대학생기자단'은 블로그, 페이스북 등 주로 SNS(Social Network Service) 를 활용해 국민의 눈높이에 맞게 코바코의 광고진흥사업, 각종 광고정보 데이터 등 주요 사업정보와 정책을 소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기자단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2월부터 7월까지 활동하게 되며 코바코는 기자단에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우수활동자에게는 기관장 표창을 포함해 별도 시상하기로 했다.

코바코 관계자는 "코바코는 '정부3.0' 취지에 맞춰 앞으로도 공기업으로서 정보개방과 대국민 소통에 관심을 가지고, 공공정보를 적극 개방하고 대국민 소통 채널을 넓히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공기업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지원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 및 소정의 지원양식은 코바코 홈페이지(www.kobac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19일까지 이메일(hlee0405@kobaco.co.kr)로 받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KOBACO 정책협력팀(02-731-7193, 7195)로 문의하면 된다.

onepoint@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215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