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 대응한 비대면 방식, 50여개 기업 참여

밀양시는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자료는 밀양시 온라인 채용박람회 포스터)(사진제공=밀양시청)
밀양시는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자료는 밀양시 온라인 채용박람회 포스터)(사진제공=밀양시청)

[밀양=내외뉴스통신] 장현호 기자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채용박람회는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전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 건실한 중소기업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밀양시 일자리지원센터와 함께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8일까지 기업체를 모집했으며, 그 결과 50여개 기업이 참여해 10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인터넷 포털사이트 주소창에 ‘밀양시 채용박람회’를 검색하면 전용홈페이지(밀양시 채용박람회. kr)에 접속할 수 있으며, 홈폐이지는 △행사안내, △온라인 채용관, △온라인 홍보관, △취업컨설팅관으로 구성돼 있다.

참여기업에는 온라인 채용관 서비스와 비대면 화상면접이 무료로 제공되며, 희망하는 구직자에게는 이력서 작성방법 등 온라인 취업컨설팅이 제공된다.

구직자들은 18일부터 22일까지 전용홈페이지에서 구인기업의 채용정보를 확인 후 희망하는 기업체에 지원할 수 있다. 1차 서류 합격자에게는 화상면접 앱(App)을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가 전송되며, 이를 통해 화상면접이 진행된다.
 
화상면접은 27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며 기업에서 제시한 질문지에 대한 답변 영상을 찍어 전송하는 방식이다. 기업체는 답변 영상을 확인하고 합격여부를 바로 결정하거나 필요시에는 행사종료 후 상황에 따라 대면면접을 실시하게 된다.

예년과 달리 올해는 앱(App)사용에 어려움이 있는 구직자가 희망드림취업지원센터를 방문하면 센터에 상주 중인 서포터즈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박일호 시장은 “코로나 19로 구인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민에게 이번 온라인 채용박람회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지역의 고용안정 도모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janghh6204@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2302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