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위별 좋은 영양분… 돼지고기로 건강한 겨울나기 소개



[서울=내외뉴스통신] 김현우 기자 = 한돈 대표 돼지고기 브랜드 '도드람'이 부위·영양별 골라 먹을 수 있는 돼지고기를 소개했다.
매서운 한파에 야외활동 및 운동량이 떨어지는 요즘, 부위별로 풍부한 영양과 다양한 식감을 가진 돼지고기가 겨울철 건강식으로 주목 받고 있다.
돼지고기의 부위별 효능부터 건강하고 맛있게 요리해서 먹는 법까지 알아보자.


최근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안심∙등심∙뒷다리살 등 저지방 부위에 대한 선호도 늘어나는 추세지만 여전히 우리나라 국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부위는 삼겹살이다.
도드람이 지난 해 주부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던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가장 선호하는 돼지고기 부위'를 묻는 질문에 삼겹살은 58.1%의 응답을 얻으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도드람푸드 배경현 대표이사는 "삼겹살은 우리나라 국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돼지고기 부위로 부드러운 육질과 친숙함, 특유의 감칠맛 덕분에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다"면서도 "다른 부위와 비교하여 지방 함유량은 높고, 단백질 함량은 낮아 굽기보다는 찌거나 삶아서 먹는 것을 추천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건강을 위해서도 각 부위별로 선호에 따라 조금씩 꾸준하게 돼지고기를 먹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kplock@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290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