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진영, 홍아름 등 대상 수상 및 대장금 홍보대사로 선발

[수도권=내외뉴스통신] 홍승환 기자

사진제공=한국문화예술명인회
사진제공=한국문화예술명인회

조선시대 한의학과 식문화를 완성한 궁중 어의 전순의를 기리는 전순의해원예술제 대한민국치유음식경연대회가 10월 31일 경기도 양평 두물머리에서 열렸다,

전국에서 총 140팀이 참가한 이번대회는 사단법인 한국문화예술명인회와 한국장류발효인협회가 주관하고 경기도한의사협회. 대한민국전씨종친회가 후원했다.

이번에 처음열린 대한민국 치유음식경연대회는 전문가들의 주목을 받는 대회로 대한민국 최고의 음식 장인들이 대거 출전해 치열한 경연을 이뤘다.

이번 전순의해원예술제 대한민국치유음식경연대회는 향후 K한류시대를 대비하고 한국의 얼과 혼을 계승하는 뜻깊은 축제로서 한국의 장류발효문화. 차문화. 각종 식문화를 총망라한 산가요록 식료찬요의 재현은 물론 왜구에 침탈당해 일본 궁내성에 보관중임인 의방유취 반환운동본부 출범식이 함께 거행되었다.

의방유취반환운동추진운동본부장에는 경기도 한의사협회 윤성찬 회장이 임명되었고, 안혜영경기도의회 부의장이 고문으로 추대되었다.

금번 대회에서 대장금 홍보대사로 방송인 서진영, 홍아름이 선정되었고 대한민국 치유음식경연대회 최고 대상에는 해남에서 전통차부문으로 출전한 소재관씨가 대상을 차지했고 최고영애인 대령숙수로 선정되었다.

한편 총 8개부문으로 나누어 시행된 대한민국치유음식경연대회 부문별 대상은 차 후식 이정화씨 한방장류부문 김봉찬 제과제빵 부문 나병일 꽃차 꽃음식 이서윤 치유밥죽 정옥희 김치밑반찬 원향란 전통주 김영미 육류해산물 서진영씨가 선발되었다.

사진제공=한국문화예술명인회
사진제공=한국문화예술명인회

 

mikotona@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3007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