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내외뉴스통신] 김형인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12일“코로나19 제5차 대유행이 우려된다”며“정부와 민주노총은 밤샘 협상을 해서라도 불법집회를 철회해야 한다”고 밝혔다./사진제공=안철수 대표 SNS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12일“코로나19 제5차 대유행이 우려된다”며“정부와 민주노총은 밤샘 협상을 해서라도 불법집회를 철회해야 한다”고 밝혔다./사진제공=안철수 대표 SNS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12일 “코로나19 제5차 대유행이 우려된다”며 “정부와 민주노총은 밤샘 협상을 해서라도 불법집회를 철회해야 한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내일 민주노총이 서울 도심 곳곳에서 집회를 벌인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지금은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과 함께 5차 대유행이 우려되는 대단히 중요한 시점”이라며 “집회의 자유는 헌법적 권리이지만 국민의 생명과 안전이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다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 자영업자를 비롯한 국민 모두가 피해자가 된다”며 “민주노총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자세로 불법 집회를 철회해야 한다”고 했다.

안 대표는 “저는 지난 9월초 보건의료노조 파업 때도 파업 철회를 요구한 바 있다”며 “민주노총 조합원 수는 4년 새 40% 이상 늘어 100만명을 넘어섰다. 민주노총 조합원은 전체 근로자의 4%에 해당하지만, 100% 노동자를 대표하는 것처럼 보일 때가 많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현 정권 탄생의 1등 공신으로서 번번이 ‘청구서’를 내밀던 민주노총이, 문재인 정부 6개월을 남겨놓은 현 시점에서 마지막으로 어떤 숙원사업을 관철시키기 위해 집회를 강행하는 것인지 궁금하다”고 지적했다.

안 대표는 정부를 향해 “민주노총의 요구가 노동부 장관의 권한 밖이면 국무총리가 나서고, 국무총리도 안 되면 대통령이라도 나서야 한다”며 “그래도 집회를 강행하겠다면, 정부는 법과 원칙에 따라 불법집회를 막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민주노총 역시 현 정부에 대해 불만이 많더라도, ‘단계적 일상회복’ 초기인 지금의 상황이 어떻게 진행될 지를 본 후에 정부에 요구를 해도 늦지 않다”며“아무리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쪼개기 집회’를 벌인다 해도 서울 도심에서 대규모 집회를 하는 건 정부를 상대로 벌이는 투쟁이 아니라, 국민의 생명과 생존을 담보로 한 싸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김형인기자anbs01@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3406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