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이슬 기자 =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생들로 구성된 수의료 봉사단체 동아리 바이오필리아(Biophilia, 회장 정재환, 지도교수 윤헌영)와 수의대 교수 동문 봉사단이 19일부터 26일까지 라오스에서 동물의료 해외봉사활동을 펼친다.
건국대 수의대 해외 수의료 봉사단에는 학생과 교수, 동문수의사 등 21명이 참여하며 7박 8일간 라오스에서 △소동물 백신 접종과 진료 △가나안 농장 돼지 백신 접종과 구충 △라오스 지역 농가의 가축 백신 접종과 구충 등 가축과 동물 의료 봉사를 펼칠 예정이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가축 전문 수의사들과 동물원 팀장, 수의과대학 교수 등이 동행해 학생들의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수의과대학과 건국대 동물병원,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서울시 수의사회, 중앙백신연구소, 베토퀴놀 코리아, 바이엘 코리아, ㈜에이피에스, 솔축산약품, ㈜광우테크, 한강동물약품, 화영약품 등 많은 수의 관련 기업과 봉사단체 등이 약품 등을 지원했다.
정재환 동아리 바이오필리아 회장은 "라오스는 동물을 대상으로 하는 의료 개념이 아직 명확하게 수립되지 않아 산업 동물이 3년 주기로 떼죽음을 당하는 등 수의료에 대한 개념 확립 및 인식 확산이 절실한 국가"라며 "산업 동물의 생산성 저하를 초래하는 전염병 예방에 초점을 맞추고, 어미돼지인 모돈의 효율적 관리와 건강한 새끼 돼지 공급, 돼지 열병 바이러스(PCV) 백신 및 구충제 투여 등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건국대 봉사동아리 바이오필리아는 국내외에서 수의료봉사활동을 펼치지 위해 지난해 3월 발족됐다. 지난해 7월 경기도수의사회와 함께 유기견 대상 귓병, 피부병 치료와 백신접종 등을 진행했으며, 8월에는 포천 '애린원'에서 2000여 마리의 유기견을 대상으로 수의료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asdfg038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343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