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내외뉴스통신] 이승덕 기자 = 충북 보은군은 26일 농업 개방화시대에 대응하고 특화농업을 육성하기 위해 '2016년도 농림축산사업 주요업무' 안내책자 450부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 책자는 군이 추진하는 농정, 귀농·귀촌, 축산, 원예유통 등 총 208건의 농림축산 분야 사업에 대해 상세히 소개하고 있으며, 농가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사업별 추진일정, 지원규모, 세부추진계획 등도 함께 담았다.

또 책 안에 사업부서별 일련번호를 부여하고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원하는 사업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으며, 사업별 담당자의 전화번호를 게재해 주민들의 궁금한 점을 즉시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군은 각 읍면사무소와 마을 이장에게 책자를 배부하고 각 마을 회관에 비치해 읍․면 마을 담당 공무원이 마을총회, 반상회 등 개최 시 사업을 설명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농림축산사업을 알려 농정업무의 신뢰성 확보는 물론,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농업분야 지원의 양적·질적 확대를 위해 앞으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ltmfejr7403@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389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