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학생복, 학생들과 소통하는 콘텐츠 ‘스마트고 상황극’ (사진=스마트학생복 제공)
▲스마트학생복, 학생들과 소통하는 콘텐츠 ‘스마트고 상황극’ (사진=스마트학생복 제공)

[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고 최신 트렌드를 따르는 MZ세대가 시장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가운데 패션업계를 중심으로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방식의 소통 마케팅이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업계 소비자 소통 활동은 변화에 민감한 MZ세대의 취향에 맞춰 한층 다채로운 스타일로 전개되고 있다.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다양한 유저 친화적 콘텐츠를 제공하고 자연스럽게 참여를 유도하는 등 한층 적극적인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자체 제작한 웹 예능 콘텐츠를 통해 제품을 노출하고 소비자 참여를 이끌어내는 브랜드도 있다.

스마트학생복은 10대 청소년들과 함께 소통하는 콘텐츠 ‘스마트고 상황극’을 진행했다.

‘스마트고 상황극’은 과몰입에 진심인 10대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재미를 선사하기 위한 소비자 맞춤형 콘텐츠로 스마트학생복 브랜드 모델인 아이돌 그룹 위아이(WEi)의 김요한과 함께 진행한 이벤트다.

깜빡 잊고 숙제를 못한 상황 속, 요한 선배에게 숙제를 빌려달라고 하는 상황을 학생들이 직접 댓글을 통해 연출하는 내용으로 모델 김요한이 실제 1인칭 시점으로 선배의 입장을 연기한 영상 콘텐츠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며 많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스마트학생복은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의 생각을 알아볼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설문조사를 정기적으로 진행하며 청소년들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LF 헤지스닷컴은 체험과 경험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고자 서울 명동에 위치한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 ‘스페이스 H’에 방문객을 위한 무료 셀프 스튜디오 ‘H 사진관’을 오픈했다. 

‘나다움’을 찾고 적극적으로 표현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헤지스닷컴이 본인의 개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 것. ‘H 사진관’은 매장 내 의상, 액세서리 등 원하는 아이템을 직접 골라 착용 후 촬영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셀프 스튜디오다. 

매장 내 별도 공간에 설치되어 주변 시선 걱정 없이 편안하게 촬영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전문가용 카메라와 조명 장치, 촬영된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대형 모니터 등 전문 셀프 스튜디오와 견줄 수준의 장비를 갖췄다. 이를 통해 사진작가 없이도 쉽고 재미있게 높은 품질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스포츠 브랜드 언더아머는 최근 '언더아머 맵마이레이스 2021' 참가자를 모집하고 언택트 러닝을 진행했다. ‘언더아머 맵마이레이스 2021’은 언더아머가 진행하는 언택트 러닝 이벤트다.

‘언더아머 플로우 SE 러닝화’와 ‘맵마이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문가 코칭, 지역 대항 팀 챌린지, 10㎞ 레이스와 리커버 세션 등 러닝 퍼포먼스를 높이며 즐거운 러닝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육상 국가대표 출신이자 육상 10종 경기 메달리스트인 김건우 코치의 버추얼 코칭을 통한 트레이닝 세션, 지역 그룹별로 가장 많은 누적 거리를 달성하는 지역 대항 팀 챌린지, 참가자 본인이 설계한 10㎞ 레이스 코스에서 전국 2,000명의 러너와 함께하는 언택트 레이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은 지난 7월 리뉴얼과 함께 ‘세사패TV’를 선보였다.

SSF샵은 '세상이 사랑하는 패션'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MZ세대와 긴밀한 소통을 위해 동영상 콘텐츠를 확대하고 라이브 커머스 등으로 브랜딩을 강화하고 있다. 

공식 유튜브 채널인 ‘세사패TV’는 패션 전문 채널로 시청 콘텐츠가 아닌 고객 참여와 경험을 제공하고 패션 정보는 물론 예능 요소까지 더해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 콘텐츠인 ‘배달의 프로들’, ‘화보맛집’, ‘빽투더 의상실’, ‘패션공론화’, ‘패션스프’ 등을 통해 1,300만 회 이상 조회수를 기록했다. SSF샵은 구독자 간의 친밀감을 바탕으로 소통하고 진정성 있게 커뮤니티를 운영하기 위해 ‘세사패TV’ 구독자 애칭 공모 이벤트도 진행하며 눈길을 끌었다.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4191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