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성공적인 여성창업‘SSW 네트워킹데이’를 개최했다.(사진=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제공)
▲ 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성공적인 여성창업‘SSW 네트워킹데이’를 개최했다.(사진=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제공)

[대구=내외뉴스통신] 김도형 기자

지난 21일 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강영아)가 대구 지역의 여성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SSW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

"SSW 네트워킹 데이Successful Start-up for Women. , “성공적인 여성창업이란 뜻으로 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시그니처 네트워크 프로그램으로 대구 여성 창업가들이 함께 성장하는 문화를 구축하고 창업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는 창업전문가, 선배창업가와의 만남을 통해 창업 과정 중 발생하는 어려움과 사업 진행상황을 공유하며 (예비)창업자들의 어려운 곳을 시원하게 해결해줬다.

창업전문가로 ()한국스타트업콘텐츠진흥협회 김미란 대표가 나서 20대부터 창업까지의 과정과 노하우에 대해 이야기했고 선배창업가로는 올랭귀지 주식회사 권해진 대표, 프리하라 손유은 대표가 참석하여 창업 공모전 참가과정 중 애로사항, 추후 사업 방향 등 다양한 의견을 진솔하고 상세하게 전해 주었다.

특히 이번 “SSW 네트워킹 데이는 창업을 준비하면서 처음으로 선배창업가와 (예비)창업자가 한 자리에서 만나는 자리였던 만큼 현장의 소리에 집중하며 여성 창업가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교류의 장이 되었다.

강영아 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은 스타트업을 희망하는 여성의 아이디어를 사업화하기 위해 (예비) 창업자가 가진 고민을 함께 나눠보는 교류의 장이 되었길 바란다. 앞으로도 여성창업가들이 사업화 역량을 소개하고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sk@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4850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