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수찬 기자 = 현대증권은 OLED 업종에 대해 기존 LCD를 대체할 새로운 성장 돌파구라고 강조했다.

현대증권 김동원 연구원은 12일 "기존 LCD 기반의 제품만으로는 경쟁심화로 수익성 개선이 쉽지 않아 성장성 한계에 직면하고, 차별화된 폼팩터(△폴더블 OLED 스마트 폰 △차량용 OLED △투명OLED △곡면 OLED TV 등)로 새로운 성장의 돌파구 마련이 예상된다"며 "올해부터 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등 LCD 패널업체들은 LCD 생산능력을 OLED로의 전환을 가속화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최근 시장조사기관 위츠뷰의 상반기 LCD 패널가격 발표에 따르면, TV와 PC 패널가격은 공급과잉 및 수요부진 등의 영향으로 각각 2%, 1% 하락했다.

특히 32인치 TV 패널 생산에 주력하던 중국 BOE, CSOT 등이 수익성이 상대적으로 양호한 49인치 이상 대형 TV 패널 생산을 확대하면서 49~77인치 TV 패널가격 하락 (3~4%)이 심화됐다"며 LCD패널의 가격이 하락하고 있다.

김 연구원은 "여기에 더해 최근 대만 타이난 지역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1분기 중소형 패널 (스마트 폰, PC) 수급에 일시적 공급차질이 발생할 것으로 전망돼 중소형 패널 재고소진에 영향을 줄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이는 이노룩스, 한스타 등의 3~5세대 LCD 생산라인 재가동에 최소 일주일 이상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김 연구원은 최선호주는 LG전자를 유지하고, 중소형주로는 OLED 장비 업체(△AP시스템 △테라세미콘 △비아트론 △동아엘텍)를 제시했다.

capksc3@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517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