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사일 방어훈련 실시…군사적 억제력 발휘 강화



[서울=내외뉴스통신] 김현우 기자 = 주한미군사령부가 지대공 유도미사일인 패트리엇(PAC-3) 미사일을 추가배치했다고 13일 밝혔다.

북한의 4차 핵실험과 장거리 로켓(미사일) 발사, 개성공단 폐쇄 등 한반도 긴장이 고조된 데 따라 군사적 억제력을 발휘하고 유사시 대공 방어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주한미군은 "미국은 대한민국과 긴밀하게 협조해 탄도미사일 방어 자산을 추가적으로 전개시켰다"며 "이 전개는 최근 북한 도발에 대한 대응으로 실시된 긴급 전개 대비태세 연습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PAC-3는 마하 3.5~5의 속도로 고도 30~40㎞에서 북한군의 KN-01, KN-02 등 단거리 미사일은 물론 스커드(사정 300~600km), 노동(사정 1000km) 미사일 등을 요격할 수 있다.

주한미군은 또한 미 텍사스주 포트 블리스에 위치한 미 제11 방공포여단, 43방공포연대 1대대 D 포대 병력이 한국에 전개돼 오산공군기지에 위치한 미 제35 방공포여단과 함께 방어훈련을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에 전개된 부대는 한미연합·합동 탄도미사일 방어체계를 통합할 수 있는 능력을 연습할 것이라고 주한미군은 덧붙였다.

토마스 벤달 주한미군 8군 사령관은 "국제사회의 의지에 반하는 북한의 지속적인 탄도미사일 개발은 효과적이고 준비된 탄도미사일 방어를 유지할 필요성을 요구하고 있다"며 "이러한 연습을 통해 우리는 북한의 공격을 방어할 대비 태세를 보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벤달 사령관은 "탄도미사일 방어에 대한 지속적이며 긴밀한 협조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평화와 안보 증진을 위한 한미동맹의 공약을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kplock@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518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