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이한수 기자 = '추적 60분'에서 돌연사한 전 축구선수 윤기원을 재조명했다.

17일 방송된 KBS '추적 60분'에서는 '죽음의 그라운드-윤기원 그는 왜 죽었나?'를 방송했다.

고 윤기원 선수는 지난 2011년 5월 서울 만남의 광장에서 싸늘한 시신으로 발견됐다. 그의 죽음은 차량 내부에 번개탄을 피워 '자살'로 처리됐다.

하지만 윤기원 선수의 자살에는 몇 가지 의문점이 남아있었다.

우선 윤기원 선수는 자살 징후나 정황이 없었다.

또 이날 방송에서는 스포츠 승부 조작의 배후로 지목된 조직폭력배 조직원의 이야기도 함께 전파를 탔다. 조폭들은 브로커를 통해 선수들에게 접근한 뒤 불법 도박 사이트를 운영하며 돈을 챙기게 된다.

이 조직원은 "내 돈을 들였는데 그 선수 때문에 손실을 봤다? 그러면 죽여 버린다"는 말도 서슴없이 해 혹여 윤기원 선수의 죽음이 자살이 아닌 돈에 의한 타살이 아닌가 하는 의문점도 남겼다.

한편 방송 말미에는 아들을 먼저 보내고 그리움에 묻혀 살아가는 윤기원 선수 부모님의 모습이 그려졌다.

유골을 뿌린 거제도 바다를 찾은 윤기원 선수의 어머니는 "보고 싶다 우리 아들. 다 참을 수 있는데 보고 싶은 건 못 참겠다"며 눈물을 흘려 시청자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onepoint@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564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