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박선화 기자 = tvN 예능 프로그램 '꽃보다 청춘 in 아프리카'에 '응답하라1988'에 출연한 이동휘가 빠진 이유가 공개됐다.

18일 네이버 V앱을 통해 '꽃보다 청춘 in 아프리카' 제작발표회가 생중계된 가운데 '응답하라 1988' 쌍문동 4인방 안재홍, 류준열, 고경표, 박보검을 비롯해 나영석 PD, 이진주 PD, 김대주 작가가 참석했다.

이날 나영석 PD는 기자들로 부터 '왜 이동휘는 이번 여행에 함께하지 못했나'라는 질문을 받고 "제작진의 불찰"이라고 설명했다.

나영석 PD는 "푸켓에서 멤버들(박보검, 류준열, 고경표, 안재홍)이 '선배님들은 안 가요?' '이동휘는 안 가요?' 묻더라. 저도 난감하고 그랬다. 이동휘를 일부러 빼놓은 게 아니라 제가 고민이 부족했다"고 밝혔다.

이어 나 PD는 "저희가 처음에 1회를 보고 이번 꽃청춘을 기획하게 됐는데, 처음에는 이 친구들이 이 정도로 잘 될줄 몰랐다"라며 "2개월 전부터 소속사와 스케줄 조율을 해야하는데 그 때문에 이동휘씨가 함께하지 못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나PD는 "응팔을 계속해서 보면서, 그 또래의 성보라씨나 최성원 씨 등 너무 매력이 넘치는데 함께 여행하지 못해서 아쉽다"라고 전했다.

'꽃보다 청춘 아프리카'는 19일 오후 9시 45분 첫 방송된다.

sunhwa15@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569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