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마장 상해보험료 지원, 육성마 기본 순차비 지원, 말사육농가 톱밥 지원 등 3월 중 지원금 교부 및 농가 홍보 진행

[제주=내외뉴스통신] 추현주 기자

제주도 마필 사업장 일상회복 지원 사업 추진 (사진=내외뉴스통신제주)
제주도 마필 사업장 일상회복 지원 사업 추진 (사진=내외뉴스통신제주)

제주특별자치도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말 관련 종사자들의 일상회복을 위해 ‘마필 사업장 일상회복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주요 사업으로는 승마장 이용객의 안전 확보 및 승마장 운영자의 보험가입 어려움 해소를 위한 승마장 상해보험료 지원, 도내 거점 승용마 조련시설 운영 활성화를 위한 육성마 기본 순치비 지원, 말 생산농가의 생산비 부담을 일부 완화하고 마방의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한 말사육농가 톱밥 지원 등이다.

이를 위해 도는 4억 8,0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하고 제주축협과 서귀포시 축협의 협조를 받아 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지방보조금 심의 결과에 따라 3월 중 축협으로 지원금 교부·농가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며, 농가에서는 전화 및 홍보문자에 따라 증빙서류를 지참해 관할 축협에 신청하면 지원 대상 검토 및 서류 확인 후 지원받게 된다.

한인수 제주도 농축산식품국장은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제주의 말 산업 육성 및 경영안정을 위한 지원책을 꾸준히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wiz2024@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5910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