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8.( 월 )~3.11.( 금 ), 코로나 19 위기 상황에도 창작활동 지속하는 공연예술계를 응원하는 "사이채움" 시즌 2
‘22 년 하반기 중 공연하는 총 43 개 내외 작품에 공연 종료 후 각각 500 만 원 지원
포르쉐코리아 사회 공헌 캠페인 ‘ 포르쉐 두 드림 ’ 3 억 기부 ... 예술로 서울의 일상 회복 위해 2 년 연속 후원
“기업제휴로 예술 현장에 실질적 도움 주는 프로젝트 진행 ... 시민이 일상 회복 위한 사례도 늘릴 것”

서울문화재단 포르쉐 두 드림 사이채움 시즌2 포스터(사진제공=서울문화재단)
서울문화재단 포르쉐 두 드림 사이채움 시즌2 포스터(사진제공=서울문화재단)

[서울=내외뉴스통신] 신동복 기자

서울문화재단 ( 대표이사 이창기 ) 은 포르쉐코리아 ( 대표 홀가 게어만 ) 와 함께 코로나 19 의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에서 위축된 공연예술계의 활력을 되찾기 위한 지원 사업 < 사이채움 > 시즌 2 를 2월  28 일 ( 월 ) 부터 3 월 11 일 ( 금 ) 까지 진행한다 .

< 사이채움 > 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속적인 창작활동을 이어온 공연예술계를 위해 감소한 티켓 수입을 보전하고 새로운 활력을 주는 것이 목적이다 . 포르쉐코리아의 사회 공헌 캠페인 ‘ 포르쉐 두 드림 (Do Dream)’ 의 기부금을 통해 지난해에 국내 최초 ‘ 공연장 객석 거리 두기 ’ 로 인해 판매하지 못한 빈 객석의 티켓 수입을 지원해 침체된 공연예술 현장에 큰 도움을 준 바 있다 .

이번 < 사이채움 > 시즌 2 는 거리 두기로 판매하지 않은 빈 객석의 지원을 비롯해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공연장을 찾는 관객에게도 할인 등의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설계했다 . 코로나 19 의 계속되는 확산으로 여전히 ‘ 객석 간 거리 두기 ’ 를 준수하는 공연장이 많다는 점과 잦은 방역지침 변동으로 인한 공연예술시장의 불안정성 , 관객들의 누적된 피로 해소에 대한 현장의 지속적인 요구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

이번 공모의 신청 자격은 서울시 소재의 공연장에서 진행되는 유료 공연 중 2022 년 6 월 1 일부터 10 월 31 일까지 진행이 확정된 ▲ 연극 ▲ 뮤지컬 ▲ 무용 ▲ 음악 ▲ 전통예술 ▲ 다원 등의 작품이 대상이다 . 이 중 500 석 이하 중소 규모의 작품을 우선하며 , 총 43 개 내외 작품을 선정해 작품당 500 만 원을 정액 지원한다 .

서울문화재단 이창기 대표이사는 “ 올해도 민간 기업과 제휴를 통해 예술계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식의 지원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 라며 , “ 앞으로도 다양한 예술 프로젝트를 통해 예술 현장은 물론 시민의 일상 회복에도 도움이 되는 사례를 많이 만들 것 ” 이라고 말했다 .

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는 “ 지난해 처음 선보인 ‘ 포르쉐 두 드림 사이채움 ’ 을 통해 어려움 속에서도 꿈과 희망을 주는 예술인들의 열정과 헌신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 라고 말했다 . 또한 “ 자신의 영감을 나누는 예술가들은 사회적 구조를 이루는 중요한 부분으로 코로나 시기에도 우리 모두는 창의성을 잃지 않아야 할 특별한 의무가 있다 ” 라며 , “ 이번 협업이 예술가들의 꿈을 지원하고 , 더 많은 시민들이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 라고 전했다 .

공모와 관련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 (www.sfac.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

shdb@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5932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