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람이의 꿈 이루어지지 못 했지만...장기기증 통해서 우리 아이의 못다 핀 꿈 이뤄주길

▲ 故 차하람 군 (사진제공=한국장기조직기증원)
▲ 故 차하람 군 (사진제공=한국장기조직기증원)

[안산=내외뉴스통신] 김형만 선임기자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지난 3월 16일 고대안산병원에서 9살 차하람(만 9세)군이 4명을 살리고 짧지만 아름다운 생을 마감했다고 밝혔다.

차하람군은  작년 크리스마스에 감기를 동반한 경련으로 쓰러져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어떤 치료에도 불구하고 깨어나지 못했다.

유난히 동굴탐험을 좋아했던 하람이를 위해 동굴여행을 앞두고 생긴 사고라 안타까움을 더했다. 

하람이의 부모는 누군가의 몸 속에서 하람이의 심장이 뛰고 있다면 위안이 될 것 같은 마음에 기증을 결심했으며, 결국 심장, 간, 양측 신장의 기증으로 4명을 살리고 하늘의 별이 되었다.

하람이는 1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나 애교가 많고 긍정적인 성격을 가져 주변 사람들에게 귀여움을 독차지했다. 부부가 퇴근하고 돌아오면 언제나 "엄마, 아빠 사랑해!"라고 외치며 안겨 부모의 피곤함을 덜어주던 착한 아이였다.

아버지 차태경(42세) 씨는 "재주가 많던 하람이의 꿈이 이루어지지 못 했지만, 장기기증을 통해서 우리 아이의 못다 핀 꿈을 이뤄주길 바란다. 하람이의 선한 영향력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장기기증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면 더 바랄것이 없다"는 말과 함께 하람이의 장기를 이식 받은 수혜자 소식이 궁금하다고 전했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 문인성 원장은 "어린 자식을 잃은 슬픔을 감히 말로 표현할 수 없지만, 그런 아픔 속에서도 이런 결정을 내려준 부모님께 경의를 표한다. 현재, 기증한 유가족과 이식 수혜자가 직접 만날 수 없지만 마음을 서로 전할 수 있도록 서신교환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서신교환 프로그램이 하루 빨리 정착되어 아픈사람들에게 새 삶을 선물하고 떠난 기증자분들께 보답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하며 감사를 표했다.


hyung101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6554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