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트립닷컴
사진=트립닷컴

[내외뉴스통신] 전혜미 기자

세계 각국에서 코로나19로 인한 국경 봉쇄가 해제되고 정부의 방역 규제가 완화되면서 봄맞이 여행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 그룹이 봄 여행 트렌드를 발표하며 전년 동기 대비 봄맞이 여행 수요가 94%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트립닷컴 그룹이 2월 1일부터 3월 21일까지 약 2개월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트립닷컴 전체 상품에 대한 글로벌 주문량이 94% 증가했고 여행 상품 및 트립닷컴 전용 여행 SNS인 트립모먼트 콘텐츠를 검색하는 이용자 수도 같은 기간 30% 늘었다.

3월 1일부터 4월 3일 기간 국내 숙소 판매량을 살펴보면 전년 대비 올해 판매량이 28.31% 상승했으며 코로나19가 시작된 2020년 대비 200% 이상 상승한 것으로 파악됐다.

한국을 포함한 동아시아 지역 내 트립닷컴 사이트 검색량은 전년 대비 48% 상승했고 이와 함께 전 세계 사용자의 예약 건수를 통해 아시아와 유럽 지역 인기 여행지를 살펴본 결과, 아시아 국가 중 한국이 2위를 차지했다.

특히 국내의 경우 2월 1일부터 4월 4일까지 렌터카 상품을 조회한 사용자 수는 전년 대비 18% 늘었으며 렌터카 예약량은 67% 증가했다.

또 같은 기간 액티비티 예약도 500% 이상 크게 상승했다. 

올해 트립닷컴의 적극적인 이벤트와 더불어 지난해에 비해 잠재돼 있던 소비자들의 봄나들이 수요가 많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파악된다.

‘트립 모먼트’에서 3월 한 달간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는 ▲하이킹 ▲봄꽃 ▲해변 ▲자연 ▲캠핑 등 야외와 관련된 주제였다. 

이에 트립닷컴은 봄을 맞아 야외 활동을 즐기는 이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국내 펜션 특가전’의 경우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풀빌라, 스파, 독채 등 다양한 종류의 펜션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4월 한 달 동안 남이섬에서는 트립닷컴 고객들을 위한 휴식 공간이 조성되며 N서울타워 구매자들은 4월 한정 판매되는 벚꽃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다.

maybe0110@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6859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