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지원받아 글로벌 공략 본격화

박석준(오른쪽) 투디지트 대표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인공지능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제공=투디지트)
박석준(오른쪽) 투디지트 대표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인공지능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제공=투디지트)

 

[내외뉴스통신] 김상배 기자 

투디지트가 지난달 23일 광주광역시와 인공지능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투디지트와 광주광역시는 인공지능 기술개발과 사업화 추진을 통해 전문인력 양성 및 AI HUB인 광주지역 신규 일자리 창출에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광주 인공지능 전문분야 생태계 조성을 위한 기술개발과 사업화 추진과 기술정책 자문 등 수행 ▲인공지능 전문분야 인재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광주법인 또는 지역사무소 설립 추진 ▲AI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 개발운영과 기업홍보 ▲인공지능 분야 전문인력 교육과 취업 프로그램 기획추진 등이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우리 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인공지능 기업 135개 중 94개사가 이미 광주에 법인이나 사무소, 연구실을 개소했다”면서 “광주시는 광주에 둥지를 튼 AI기업들이 계속 머물 수 있는 지속화 방안,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기업들이 찾아오게 하는 방안, 시민들이 인공지능 중심도시를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방안 등 구체적이고 실체가 있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투디지트는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콴을 통해 한국과 미국의 경제뉴스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관련된 기업의 긍․부정 영향을 수치화 된 데이터로 판단해 정보접근성을 높여주는 주식뉴스분석 앱 뉴스샐러드를 제공하고 있다.

뉴스샐러드는 최근 학습된 AI를 활용한 유료화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본격적인 사업에 나설 예정이다.

박석준 투디지트의 대표는 “이를 통해 국내 뿐아니라 미국 등 선진금융시장에서 핀테크 서비스를 시행해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ksbjn123a@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6909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