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수찬 기자 = 새누리당 공천관리위원회(위원장 이한구)가 4일 1차 경선지역과 단수 추천 지역을 발표했다.
현역 의원으로는 처음으로 친박계 김태환 의원(구미을)이 공천에서 탈락했다.
이한구 위원장은 이날 새누리당 당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미래지향적 개혁, 민생경제 활성화, 20대 총선 승리라는 목표 아래 국민 여망에 부응하기 위해 치열한 토론을 거쳐 왔다"며 "그동안 집중 심사와 8차례 면접을 통해 국민 눈높이에 맞는 도덕성과 자질을 갖춘 후보자를 경선후보자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 위원장은 "부적격 기준 강화, 범죄사실에 대한 철저한 심사,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후보자들에 대한 각종 자료를 꼼꼼하게 검토하고 개인소명을 듣는 등 과거 어느 때보다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국민의 관심이 높은 접전 지역에서 경쟁력 높은 후보자와 여성, 청년, 장애인 등 정치적 소수자를 공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컷오프 대상이 된 김태환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납득할 수 있는 사유가 없을 경우 중대 결심을 할 것"이라고 반발했다.

또 공관위는 청년 우선추천 지역으로 서울 노원병과 관악을이 선정돼 이준석 전 비대위원과 오신환 의원의 공천이 확정됐다.

다음은 새누리당 1차경선·단수추천 지역 명단.

△ 1차경선 지역(23)

◇ 서울(8) 경선 후보자
▲종로구 - 박진, 오세훈, 정인봉 ▲광진갑 - 전지명, 정송학 ▲광진을 - 이병웅, 정준길 ▲동대문을 - 김형진, 박준선 ▲중랑을 - 강동호, 윤상일 ▲성북갑 - 권신일, 정태근 ▲노원을 - 김태현, 홍범식 ▲강동을 - 윤석영, 이재영

◇ 부산(2)
▲진구갑 - 나성린, 정건, 허원재 ▲연제구 - 김희정, 이주환, 진성호

◇ 세종시(1)
▲김동주, 박종준, 조관식

◇ 경기(6)
▲의정부갑 - 강세창, 김남성
▲안양동안갑 - 권용준, 윤기찬 ▲부천오정 - 박순조, 안병도 ▲광명을 - 이효선, 주재준
▲하남 - 유성근, 윤완채, 이현재
▲이천 - 김경희, 송석준, 윤명희

capksc3@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697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